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물류대행서비스(3PL)

서비스 안내

패스트박스의 물류대행 서비스(3PL)는 온/오프라인 쇼핑몰의 상품 입고, 검품, 배송에 이르는 물류관리 전 과정 또는 일부를 위탁 받아 처리하는 전문적인 물류대행 서비스입니다.

다년간 전문 쇼핑몰에서 물류업무 경험을 쌓은 전문가들과 3PL 시스템, 창고관리시스템(WMS) 등 물류대행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패스트박스의 물류대행 서비스를 통해 인력-비용 절감하고, 운영 노하우 부족으로 인한 물류관리의 어려움을 모두 해소할 수 있습니다. 

서비스 장점 / 효과

- 물류비용 절감
. 담당 인력에 대한 인건비, 관리비 절감
. 배송관련 인프라(창고, 시설), 운영비용 절감

- 물류/배송관련 인력문제 해결
. 담당 인력 구인 및 인건비 부담 문제 해결
. 성수기/비수기, 경영침체기 등에 따른 탄력적인 인력수급 문제 해결

- 물류 아웃소싱으로 핵심 업무에 집중
. 배송업무관리 리소스를 마케팅 등 매출 핵심업무에 집중 투입

- 고정 비용의 변동 비용화
. 물류관련 비용 고정으로 예산 운용에 대한 예측 가능 

- 물류업무에 대한 전문성 확보
. 물류업무에 대한 하청의 개념이 아닌 기업간의 파트너 관계로서 전문적인 업무 협력 도모
. 다년간 국내/해외 온라인 쇼핑몰 물류업무 경력을 가진 전문가들로 구성된 운영조직
. 국내/해외 주요 배송사들과의 제휴를 통한 전문적인 배송 인프라 수립

- 적정 재고의 유지
. 체계적인 인프라 통해 실시간 재고 파악, 적정 재고일수 유지 가능

- 유연성의 향상
. 회사 내부 시스템에 대한 변화 없이 단계적인 성장 가능
. 불필요한 인력과 인프라 감소로 경영 유연성 제고

도입 전후 비교

3PL 도입 전 3PL 도입 후
물류팀원의 잦은 입/퇴사로 인한 업무 누수 발생 물류팀에 대한 고질적인 인사문제 해결 (물류대행의 강점)
비/성수기의 유동적인 업무량에 대한 대응이 어려움 비/성수기에 대한 탄력적인 운영 보장 (물류대행의 강점)
소호 사업자의 경우, 사업 초기의 운영 인력 및 공간 확보의 어려움 존재 물류대행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운영인력과 공간문제 동시 해결 (초기 목돈 세이브)
물류업무 역량 및 노하우 부족 등으로 인한 사업확장 지연 물류업무에 대한 짐을 덜고, 주문량/매출액 극대화에 집중하여 사업 규모 확대